[Unity | 유니티] 안드로이드 빌드하기

유니티 프로젝트를 안드로이드 apk파일로 빌드해 봅시다.

사전작업
- 자바 SDK 다운로드 http://withcoding.com/24
- 안드로이드 SDK 다운로드 http://mkil.tistory.com/373
- user.keystore 생성
http://vallista.tistory.com/entry/Unity3D-Unity-Keystore-Release-Mode-%EC%9C%A0%EB%8B%88%ED%8B%B0-%ED%82%A4%EC%8A%A4%ED%86%A0%EC%96%B4-%EB%A6%B4%EB%A6%AC%EC%A6%88-%EB%AA%A8%EB%93%9C

항목별 링크를 참조하여 사전작업을 완료합니다.
빌드를 하기 위해선 다음 4가지의 작업이 필요합니다.

1. 안드로이드 플랫폼 설정
2. 자바 SDK 연동
3. 안드로이드 SDK 연동
4. user.keystore 선택 및 비밀번호 입력


[안드로이드 플랫폼 설정]
File -> Build Settings를 선택합니다. Android 플랫폼을 선택합니다.
빌드에 포함될 씬을 Scenes In Build 목록에 추가해주셔야 합니다.




[자바SDK/안드로이드SDK 연동]
Edit -> Preference를 선택합니다. SDK에는 안드로이드SDK 경로를, JDK에는 자바SDK 경로를 입력합니다.


[구글플레이 user.keystore 선택 및 비밀번호 입력]
Edit -> Project Settings -> Player를 선택합니다. 생성한 user.keystore를 선택하고 어플리케이션도 선택합니다. keystore 생성 시 입력한 비밀번호를 각각 항목에 입력합니다.

이제 빌드에 필요한 작업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.
File -> Build Settings를 선택하여 Build 를 누르면 apk파일이 생성됩니다.
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연결하고 Buil and Run을 누르면 apk파일이 생성되는 동시에
디바이스에 자동으로 설치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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